저작권 보호 및 정책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이하 사업회)가 작성하여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업회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사업회 누리집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업회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업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는 저작권법 제11장 벌칙 조항(제136조~제142조)에 의하여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사업회에서 제공하는 저작물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업회와 사전에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승낙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승낙에 의한 경우에도 저작권을 표시하거나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사업회의 콘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매체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원본의 무단변경을 금지합니다. 또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사업회 누리집으로 링크하는 경우에도 출처 표시와 함께 링크 사실을 사업회에 반드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창작하여 재단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이용자는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사업회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사업회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사업회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합니다.
  • ① 사업회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 전시, 배포, 편집 저작물 작성
  • ② 상기 사용권 외에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한다. 사업회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 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기획홍보부

  • 전화 : 02-3272-1919   전송 : 02-3275-8715
  • 주소 : 04212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36, 12층(공덕동)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통일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립국어원 통일교육원 통일부 남북통화문화센터 통일부 북한자료센터 통일맞이 한글학회